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탐구생활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만 합쳤다!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




# 서울에 살던 박 모(41세)씨에겐 ‘내 집 짓기’란 오랜 꿈이 있었습니다. 도시의 답답한 환경에서 벗어나 아이들과 마당에서 고기도 구워 먹고, 테라스에 텃밭도 가꾸며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단독주택을 건축하려고 보니 시간과 비용부담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아파트의 철저한 보안과 관리시스템을 포기하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늘어나는 단독주택 수요… 득과 실 따지는 사례도 증가

 



최근 여가생활과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부각되면서 단독주택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실제 한국감정원의 자료에 따르면 연도별 단독주택 거래량은 10년 전과 대비해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지요.


하지만 위에서 살펴본 박 모씨의 사례처럼, 아파트 생활을 오래 해온 분들로선 선뜻 단독주택을 택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단독주택은 아파트보다 관리시스템, 보안, 편의성 등이 취약하다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단독주택의 낭만과 아파트의 편리함… 두 마리 토끼를 잡을 방법은 과연 없는 걸까요? 아파트와 단독주택 사이에서 망설여온 분들이라면 ‘블록형 단독주택’을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록형 단독주택이란?


 


블록형 단독주택이란 아파트의 편리함과 개인 주택의 독립성을 하나로 결합한 새로운 주거 형태로서, 사업자가 블록 단위로 용지를 분양받아 한꺼번에 짓는 단독주택을 말합니다. 보통 2~3층 규모의 단독주택이 여러 채 모여있는 단지 형태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김포자이더빌리지 전경



따라서, 1세대만 단독으로 건설되는 경우에 비해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잘 마련돼 있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졌지요. 여러 세대가 모여 공동생활을 하기 때문에 공동관리 및 보안시스템을 누리기에도 좋은 환경입니다. 즉, 단독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편의시설 부재, 보안문제, 높은 관리비 등이 해소된 것입니다.


 

▲김포자이더빌리지 단지 내부



한편 최근 지어진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들을 살펴보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동시에 자연친화적인 위치에 공급하는 추세를 보이는데요. 서울 가까이에서 전원주택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난해 2월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한 ‘김포자이더빌리지’가 33:1의 경쟁률로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바 있지요.




삼송의 첫 번째 자이,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 주목 


 

삼송자이더빌리지 예상 조감도



이처럼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수요가 몰리는 가운데, 블록형 단독주택단지 ‘삼송자이더빌리지’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 고양 삼송지구에서 총 432세대를 공급할 예정인데요, 각 세대는 지하 1층, 지상 2~3층 규모로 이뤄집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를 주목해야 할 첫 번째 이유는 ‘자이’ 브랜드가 쌓아온 아파트 건설ㆍ관리 노하우가 블록형 단독주택에 고스란히 적용됐다는 점에 있습니다. ‘자이’는 대한민국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3대 어워드를 수상할 만큼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번에 건설되는 삼송자이더빌리지엔 자이 아파트와 동일한 CCTV, 방범형 도어카메라 등이 적용됩니다. 또한, 스마트폰 연동 가스제어와 같은 스마트 시스템 서비스도 갖춰질 예정입니다.



 1층부터 다락까지… 전 층이 우리집

 



삼송자이더빌리지가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세대별 독립 주차장부터 다락방까지, 전 층을 우리집으로 활용할 수 있단 점입니다. 



 

▲테라스 활용 예시


 

▲테라스 활용 예시



삼송자이더빌리지엔 다락, 발코니, 테라스, 세대정원 등 활용도 높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고 있어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는데요. 특히, 세대별 개별 정원 및 테라스는 여유로운 삶을 원하는 분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바비큐 파티를 즐기거나 홈카페, 텃밭 등으로 꾸미는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대별 전용 주차장 예시



세대마다 집 앞 전용주차장이 있어 주차 스트레스로부터도 해방입니다. 현관 문을 열고 단 1초만에 주차장에 다다를 수 있으니 이보다 편리할 순 없겠죠. 다른 차가 주차도중 긁거나 할 염려도 없으니 내 차를 아끼시는 분들께 최적의 조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전 층이 우리집’ 이라는 건 곧 층간소음 문제에서 자유롭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윗 층의 소음으로 고통받아왔거나, 한창 뛰놀 나이의 자녀를 키우는 분들께 매력적인 조건이지요.




◆ 완성형 택지 ‘삼송지구’에서 누리는 첫번째 자이


 



마지막으로 삼송자이더빌리지의 입지상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삼송지구는 교통, 생활, 교육 등을 모두 갖춘 완성형 택지로 계획됐습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경복궁역까지 22분, 압구정역까진 38분만에 다다를 수 있는 등 서울 접근성도 좋지요. 또한 인근에 GTX-A와 신분당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도심 진입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 오금천 산책로



아름다운 자연과 편리한 상업시설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창문을 열면 북한산 조망이 펼쳐지고 단지 바로 앞엔 오금천 산책로가 펼쳐진 자연환경에 입지해 있는데요. 스타필드고양, 롯데몰, 이케아,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답니다.


 

▲ 스타필드고양




 청약 통장이 필요 없다?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선 모두가 행복 1순위


 


최근 부동산 규제 강화로 청약 자격조건이 까다로워졌는데요.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선 1순위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현재 거주하는 지역에 상관 없이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 삼송자이더빌리지 예상 조감도



단독주택의 낭만과 브랜드 아파트의 편리성을 동시에 누리고, 자연 속 친환경라이프와 편리한 도시라이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를 주목해야 할 이유입니다.


삼송의 첫번째 자이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70 반석빌딩 2층에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6월 중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5번지에 오픈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은 1544-4030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