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탐구생활

숲세권, 몰세권… 부동산 신조어로 보는 삼송자이더빌리지

 

 

요즘 선호하는 주거 입지 인프라가 다변화되면서 주택시장에선 숲세권, 편세권, 펫세권 등 각양각색의 부동산 신조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주택시장이 재편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반증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럼 부동산 신조어로 떠오른 ‘O세권’엔 무엇이 있을까요?


 

 

 

녹음이 우거진 숲,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 풍부한 녹지 공간 곁에 있는 주택 단지를 일컬어 ‘숲세권’이라고 하지요. 최근 해를 거듭할수록 미세먼지 문제가 심해지면서 특히 ‘숲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립환경과학원이 분석한 서울의 3월 월평균 초미세먼지는 ㎥당 44.6㎍로, 공식 집계를 시작한 2015년 이래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산림청에 따르면 도시의 숲세권 지역은 미세먼지 평균 25.6%이, 초미세먼지 평균 40.9%가 감소된답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맑고 청량한 공기가 가득한 녹지를 원하는 분들이 늘며 친환경 입지를 강조한 ‘숲세권’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에서 선호하지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미국립과학원회보에선 녹지비율이 높은 환경에 성장한 아이의 정신질환 발생률이 최대 55% 낮다는 연구 결과도 전했답니다.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공급되는 블록형 단독주택단지 삼송자이더빌리지 역시 숲세권에 위치해 있답니다. 단지 바로 앞엔 오금천이 흐르고, 눈 앞엔 시원한 북한산 조망이 펼쳐집니다.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다니, ‘숲세권’의 결정체라고 볼 수 있겠죠?

 

 

 

 

 

 

 

몰세권’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아울렛 등 대형 복합몰 가까이에 입지한 주거지역을 가리키는 신조어랍니다. 워라밸 등 여유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문화와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상업시설의 가치가 높아진 거죠. 식당, 카페, 영화관 등 각종 문화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대형 복합몰이 들어선 입지는 실수요자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데요. 그중 특히 스타필드는 일대 지역 매매가를 상승시킬 만큼 영향력이 높습니다. 실제로 하남은 스타필드 입점 2년 후(2016년 9월 → 2018년 9월) 집값이 무려 23.4%가 올랐답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가 위치한 삼송지구 또한, 스타필드 고양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겠죠? 스타필드 상권이 활성화되면서, 지난해 말 고양시의 3.3㎡당 평균 임대료는 4만2,763원(1층 기준). 3분기 대비 6.7% 증가했습니다.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 삼송자이더빌리지 역시 한번에 중심상업지구를 누릴 수 있는 몰세권에 입지해 있습니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몰 등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지요. 특히, 스타필드/롯데몰/이케아는 대한민국 3대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꼽히곤 하는데요. 세 곳 모두 삼송자이더빌리지 인근에 있다니, 과연 몰세권 중의 몰세권이라 불릴만 합니다.

 

 

 

 


 

숲세권, 몰세권에 이어 ‘의세권’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주거 입지 트렌드입니다. 의세권이란 종합병원이 인접한 세권을 말하는데요. 국토개발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65세 이상의 연령층은 주거지에서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시설로 의료시설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100세 시대로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거주지 인근에서 누리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대형 병원의 유무는 부동산 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답니다. 대형병원이 존재하면 병원종사자와 환자, 방문자로 인해 유동 인구가 늘고, 이로 인해 일대의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이죠.

 

 

 

 

 

삼송자이더빌리지 또한 의세권에 속하는데요. 은평 성모병원이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뉴코리아 CC, 메가박스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형성돼 있답니다.

 

 

 

                   

 

 

반려동물 1,000만시대, 최근엔 반려동물을 키우기 좋은 지역인지도 중요한 세권 요소입니다. 이른바 ‘펫(Pet)세권’, ‘견(犬)세권’ 등의 신조어가 등장한 것입니다. 2017년 기준,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 비율은 28.1%로 네 집 중 한 곳은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있는데요. 특히 수도권의 반려동물 양육비율은 30.7%까지 치솟는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반려견과 함께 살기 좋은 입지조건은 무엇일가요? 우선 근린공원, 산책로 등 함께 산책할 수 있는 환경여건이 풍부하면 좋겠지요. 위험한 도로변과, 좁은 골목, 삭막한 콘크리트 바닥만을 뱅글뱅글 맴돌며 산책하는 애견인이라면 더욱 공감하실 것입니다.
또한, 급할 때 쉽게 맡길 수 있는 애견호텔, 아플 때 빨리 진료받을 수 있는 동물병원 등이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애견카페, 애견동반식당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까지 갖춰졌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삼송자이저빌리지는 단지 내 오금천 산책로를 품고 있으며, 근린공원과도 인접해 있습니다. 강아지와 산책하기에 최적의 환경이지요. 뿐만 아니라 삼송자이저빌리지에서 차로 5분거리인 ‘스타필드 고양’은 반려동물 입장을 허용하여 애견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스타필드 내부엔 애견샵, 애견호텔도 잘 갖춰져 있답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신조어 ‘O세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힐링 자연을 누리면서 중심상업지구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삼송자이더빌리지! 전원라이프와 도시생활을 동시에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지요? 숲세권, 몰세권, 의세권까지 갖춰진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서 삶의 질 향상을 경험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