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탐구생활

뜨거운 청약 열기! 블록형 단독주택이 상승세인 이유




최근 수도권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블록형 단독주택’에 대한 청약 열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아파트의 편의시설은 그대로 누리면서 단독주택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시니어 세대부터 중년 세대, 젊은 세대까지 아울러 인기를 끌고 있지요.





실제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분양했던 블록형 단독주택 ‘김포자이더빌리지’는 청약 당시 525가구 모집에 총 1만 7,171건이 접수돼, 33대 1이라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 계약 나흘만에 분양 가구 수가 완판될 만큼 인기가 대단했다고 하네요.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도 총 공급세대 268가구 모집에 총 1만 2,220명이 몰려 평균경쟁률이 53.8:1로 집계될 정도로 높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는 넓은 앞마당과 다락 공간 등을 제공한 아파트로, 테라스하우스하우스의 열풍을 몰고 올 정도였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단독주택 거래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2010년에는 8만 1,000여 가구에 그쳤던 전국 단독주택 거래량이 2012년엔 10만 5,000여 건, 2014년에는 13만 1,000여 건, 2017년에 16만 2,000여 건으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독주택의 인기가 높아짐에 택지지구 내 블록형 단독주택도 크게 기여하고 있답니다. 특히 젊은 층은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파트보다 블록형 단독주택을 추구하는 비율이 크게 늘었습니다. 


이 가운데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 위치한 블록형 단독주택도 분양을 앞두고 있는데요. 바로 GS건설의 ‘삼송자이더빌리지’입니다. GS건설은 이미 김포자이더빌리지를 통해 성공을 입증한 바가 있으니, 더욱 기대되지 않나요?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 서울 외곽순환도로, 국도 등을 이용하여 서울권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계신 분들도 쉽게 출퇴근이 가능하겠죠? 교통호재를 누릴 수 있음과 동시에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단지 앞에 북한산, 오금천, 산책로, 근린공원이 있기 때문이죠. 





삼송자이더빌리지의 경우,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더욱 많은 주택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청약 자격조건이 까다로워진 후, 상대적으로 청약 기회가 자유로운 곳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전지역에서, 동일인 중복 청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당첨에 제한을 두지 않는답니다. 또한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분류돼 만 19세 이상이라면 세대주 여부와 상관 없이 누구나 청약을 하실 수 있답니다.




실제로 모델하우스가 오픈하기 전부터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졌는데요. 분양홍보관에서 매주 토, 일에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는 참석인원이 계속 늘고 있다고 합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 관계자는 “사전에 현장 사업설명회를 진행해 1500여 명이 넘게 다녀갔는데 고령의 은퇴자보다는 서울로 출퇴근하고 자녀가 있는 3040 세대들의 관심이 무척 높았다”며 “집값이 서울 평균 아파트값 보다 저렴하면서 주변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워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습니다.


사업설명회는 매번 예약이 가득 찰 만큼 인기가 많으니 꼭 1544-4030을 통해 유선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블록형 단독주택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분명 만족하실 만한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홈페이지에서도 관심고객을 등록하면 오픈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현재 관심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매주 총 100명에게 ‘토이킹덤플레이 이용권’과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답니다. 관심고객 등록해서 삼송자이더빌리지 정보도 얻고, 푸짐한 사은품도 받아보세요~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