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인테리어

편안하게, 함께, 여유롭게… 휘게라이프를 위한 인테리어



◆ 일상에 쉼표를 선사하는 ‘휘게 공간’ 꾸미기


몇 년 전부터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로 떠오른 단어인 휘게! 덴마크어로 휘게(Hygge)는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뜻하는 말입니다. 실제로 덴마크인들은 느리고 소박하면서 여유로운 생활방식을 지향한다고 하죠. 이러한 ‘휘게 라이프’가 덴마크를 UN 세계 행복보고서 1위 국가로 만든 비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의 삶’에서 마냥 느림의 가치를 실천하기란 어려운 일이죠. 그렇다면 집안 어딘가 편안한 기분에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꾸며보는 게 어떨까요? 그곳이 거실이든 욕실이든 상관 없어요. 매일 단 10분이라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이 또한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는 휘게의 가치에 맞을테니까요.


그럼, 일상에 쉼표를 선사하는 휘게 인테리어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 여기서 잠깐!

배산임수 지형에 위치한 삼송자이더빌리지!

세대별 테라스와 정원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누릴 수 있으니

 휘게 라이프를 즐기기에 딱이지 않나요? 




◆ 오감 만족! 휘게 인테리어 팁


1. 시각 :  조명은 적당히 어둡게.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의 저자 마이크 비킹은 휘게라이프를 위한 10계명 중 첫 번째로 ‘조명을 조금 어둡게 하기’를 꼽았습니다. 조금 어두운 듯하면서도 부드러운 색감의 조명이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높은 조도의 형광등보다는 캔들, 펜던트조명, 램프 등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천장 불빛보다는 코너벽에 세워둔 조명이 휘게 감성에 훨씬 더 어울립니다.


조명 옵션을 다양하게 마련해둔 뒤 독서할 때, 가족과 담소 나눌 때, 혼자 휴식할 때, 일할 때 등등 상황에 맞게 다른 등을 밝혀 보는 건 어떠세요? 동일한 공간도 다른 감정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2. 촉각 : 패브릭 소재 활용하기


 



담요, 쿠션, 러그, 패브릭 소파, 패브릭 액자, 패브릭 가렌드 등등…. 천으로 만든 소품들은 포근한 촉감과 함께 편안한 감정을 선사하곤 합니다. 다양한 패턴과 소재의 패브릭 제품을 레이어드해 사용하면 훨씬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죠.





특히 북유럽에선 니트 재질의 패브릭을 선호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손뜨개로 만든 벽 장식 소품 ‘마크라메 태피스트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집안 어딘가 허전하게 느껴지는 벽면이 있다면 ‘마크라메 태피스트리’를 걸어보세요. 비어있던 공간이 내추럴하면서도 포근한 감성으로 채워질 거예요.




3. 후각 :  공간에 향기 채우기


 



향기를 활용해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 역시 휘게 인테리어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휴식을 취하는 장소에 향초나 디퓨저를 놓아보세요.


침구나 패브릭 소파에 아로마 오일, 또는 비누향기가 나는 향수를 조금 뿌려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침대에 몸을 파묻고 기분 좋은 향기에 푹 젖어드는 시간. 생각만으로도 힐링되지 않나요?


 



인공적인 향을 싫어한다고요? 그럼, 소나무나 계피처럼 천연 향이 첨가된 향초를 밝혀 볼까요? 보다 소박하고 평온한 기분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4. 미각 : 창가에 티타임 공간 마련하기


 



창가 옆에 테이블을 마련하여 오직 나만을 위한 사색공간으로 정해보는 건 어떠세요? 작은 식물, 찻판, 커피, 방석, 차와 다기를 전시할 선반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조금 더 욕심 내자면 읽고 있는 책을 위한 작은 책장, 블루투스 스피커도 구비할 수 있겠네요. 여기에 멋진 풍경과 여유로움까지 함께라면 더할나위 없겠죠? 삼송자이더빌리지처럼 전망 좋은 전용테라스가 있다면 테라스를 티타임 공간으로 삼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창가 옆 테이블 공간 인테리어를 마치셨다면, 하루에 10분씩 시간을 내어 좋아하는 찻잔으로 따뜻한 차를 마셔보세요. 마음도 따뜻해지고 몸도 편안해질거예요. 천천히 마시며 최대한 오랫동안 차의 맛과 현재의 순간을 음미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차를 내리는 시간도 즐겨볼까요? 휘게의 가장 중요한 개념은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집중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니까요. 하루 10분이라도 현재에 충실하고 '지금 이 순간'을 감사히 여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삼송자이더빌리지 예상 조감도

※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휘게라이프를 꿈꾸는 주거문화가 확산되면서, 아름다운 자연과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려는 전원주택 수요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내 집을 짓기 위해선 공부할 것도 준비할 것도 많다보니 비용과 시간면에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지요. 한편으론 아파트의 편리한 시설과 사후관리, 보안 등을 포기하기도 쉽지 않고요.


혹시 이런 이유로 단독주택의 꿈을 망설이기만 했던 분이라면 아파트의 앞선 생활과 전원주택의 낭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삼송자이더빌리지가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인 삼송자이더빌리지엔 ‘자이’브랜드가 지닌 아파트 노하우가 적용되는 동시에 여유로운 일상을 열어주는 세대별 정원 및 테라스까지 갖춰져 있으니까요. 창문을 열면 북한산이 펼쳐져 있고 걸어서 오금천 산책로에 다다를 수 있으니 ‘휘게라이프’를 실천하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이지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정원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바비큐 파티, 테라스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을 음미하는 시간, 다락방에 앉아 취미에 몰두하는 경험… 이보다 더 휘게스러운 생활이 또 있을까요? 휘게라이프를 꿈꾸신다면 삼송자이더빌리지에 주목해 주세요. 카카오톡에서 ‘삼송자이더빌리지’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