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인테리어

추억과 낭만을 집 안으로! ‘다락방 로망’ 어떻게 실현해볼까?




◆ 영화 속 비밀의 공간, 다락방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케빈이 혼자 시간을 보내던 곳, 영화 ‘러브레터’에서 학창시절의 추억을 발굴하는 곳,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속 공효진의 방 등등…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공간 중 하나는 다락방입니다. 그래서인지 다락방은 아기자기함을 가진 비밀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가집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다락방은 어떤 모습인가요? 그리고 다락방이 생긴다면 어떻게 꾸미고 싶으신가요? 다락방의 로망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부터 삼송 자이더빌리지와 함께 다양한 다락방 활용법을 살펴볼까요?



> 여기서 잠깐! :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전세대에 다락방을 갖추고 있답니다 :)



◆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락방


For Kids. 아이들의 놀이 공간


 


다락은 높이가 낮은지라 어른들에겐 조금 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아이들에겐 더할 나위없이 아늑한 공간입니다. 우리 아이에게 어린날의 특별한 추억과 낭만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다락방을 놀이공간으로 꾸며보는 게 어떨까요?? 


높이가 낮은 책장들과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들을 배치해주세요. 바닥에는 패브릭이나 카펫을 깔아 아이들의 촉각 발달을 유도하고, 다락 벽에는 아이들이 자유로이 낙서할 수 있도록 화이트보드 시트지를 부착하거나, 친환경 페인트를 발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다락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안전장치를 설치해 계단에서 생기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세요.



For Family. 우리 가족의 오붓한 홈시어터




우리 아이는 애니메이션, 아빠는 영화, 엄마는 미드! 우리 가족만의 다락방 영화관을 조성하세요. 다락방의 어두운 채광은 홈시어터를 구성하는데 최적의 도구가 될 거예요. 가족끼리 다락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영화를 보는 풍경, 상상만 해도 기분 좋지 않나요?


통상적으로 TV를 넣고 싶다면 66인치, 스크린을 넣고 싶다면 100인치를 잡되, 다락방의 면적을 고려하여 그에 맞게 스피커, 프로젝터, VCR 등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문에는 암막 커튼을 설치해 영화관 분위기를 내는 것도 좋겠죠!



For Couple. 부부의 사랑스러운 침실




우리 부부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된 침실. 아래층에는 가족의 생활에 따라 알맞게 공간을 구성하되, 침실은 다락방으로 배치하는 것은 어떨까요?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수면에 최적화된 온도와 습도들이 중요한데요. 다락방을 침실로 활용할 땐 수시로 온도와 습도들을 체크해주는 것이 특히나 중요합니다. 실내 적정 온도를 18~20도로 항상 유지하고, 습도는 50%로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잠자리 주변에 라벤더와 카모마일 디퓨저나 향초를 배치해 숙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세요.  



◆ 삼송 자이더빌리지의 다락방에 놀러 오세요!

 

▲ 삼송자이더빌리지 예상 조감도 (참고 이미지이며 실제 조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청약 접수가 시작되는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다락방의 로망을 실현시키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조건을 갖췄습니다. 타입 별로 다락방의 크기나 구조가 다르니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길 바랄게요. 

다락방은 빛이 잘 들지 않고 날씨에 민감해서 자칫하면 골칫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습도 유지와 청소만 잘 해준다면 우리 가족의 비밀 공간이 된다는 것! 그럼 삼송 자이더빌리지에서 행복한 꿈꾸시길 기원할게요.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