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가드닝에 도전하는 당신을 위한 식물 선택 Tip
가정집에서 식물을 기르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식물은 호흡을 통해 실내 습도 조절을 도와주고, 또 어떤 식물들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미세먼지 감소 효과까지 발휘하지요. 채소와 과일 작물을 키우는 경우엔 소중한 음식 재료가 되어주기도 하고요. 꼭 이런 목적 때문이 아니라 할지라도 식물은 그 자체로 미관상 감상하기 좋고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 안정이 되기도 합니다.
혹시 집에서 식물을 길러보고 싶은데 어떤 종류를 선택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고 계신가요? 삼송자이더빌리지가 이제 막 원예에 취미를 붙인 분들을 위해 기르기 좋은 아이들을 추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내게 맞는 식물을 찾아볼까요?
> 여기서 잠깐!
세대별 정원과 테라스를 누릴 수 있는 ‘삼송더자이빌리지’는
#홈가드닝 취미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이겠죠?
◆ 맑은 공기가 필요해! 공기정화 식물 추천
*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미항공우주국(NASA)나사가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1위에 꼽힐 만큼 탁월한 공기청정 능력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밀폐된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는 데 활용되고 있다고 해요. 또한 1.8m 높이의 아레카 야자가 하루 동안 내뿜는 수분의 양이 1리터에 달한다고 하니 놀랍지 않나요? 괜히 ‘천연 가습기’란 별명이 붙은 게 아니겠죠?
*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농촌진흥청이 뽑은 ‘실내 유해물질 제거에 좋은 식물 6가지’에 선정될 만큼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입니다. 암을 유발하는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데 도움된다고 해요. 흙이나 물 없이 키울 수 있는 독특한 식물이기에 실내/실외 어디든 걸어둘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 스투키
Copyright © Kim Eunhee
스투키는 직선으로 쭉 뻗은 자태가 멋스러워 인테리어용으로 각광받는 식물이지요. 공기중 화학물질도 제거하고, 밤이면 산소와 음이온을 방출하는 기특한 녀석이랍니다. 게다가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물을 주면 쑥쑥 자라니, 물 주는 걸 자주 깜빡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겠죠?
◆ 손수 음식재료를 거두는 즐거움! 초보자용 텃밭 채소 추천
* 상추
상추는 가정에서 재배하기 쉽고 그 종류도 다양한 채소입니다. 창상추, 적상추, 아바타 상추, 꽃상추, 아삭이 상추, 로메인 등 다양한 상추 종류를 섞어 재배해보면 어떨까요? 기르는 즐거움에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해질 거예요.
* 치커리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 치커리는 카로틴과 철분이 풍부하기로 유명하지요. 생육이 왕성하고 환경에 잘 적응하는 까닭에 많이들 재배하는 텃밭 채소입니다. 실제로 키워 보시면 햇빛을 적게 받아도 웃자람 없이 튼튼하게 자라고 수확량도 많은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 거예요.
* 바질
씨앗을 심어 싹을 틔워본 경험이 없거나, 한번도 성공해 본적이 없다고요? 그럼 바질 기르기에 도전해 자신감을 충전해보세요. 그만큼 바질은 초보자도 쉽게 파종에 성공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또한, 샐러드나 카프레제, 파스타 위에 곁들이는 등 이런저런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지요.
** BONUS TIP / 텃밭 채소 거름은 언제 줘야 할까?
원예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의욕이 앞서 파종부터 거름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씨앗 시기나 떡잎 시기에 거름이 많으면 금방 썩어버릴 수 있단 사실! 거름은 식물이 충분히 자란 다음에 주는 것이 좋답니다.
원예용 유기농 퇴비를 구입해 조금씩 웃거름을 줘보고, 자신이 없다면 구입처에 문의하여 팁을 얻어보세요 :)
◆ 우리집 분위기를 화사하게! 기르기 쉬운 꽃 추천
* 호접란
Copyright © Dinesh Valke / flickr
나비를 뜻하는 ‘호접(胡蝶)’에 난초’난(蘭)’자가 붙어 호접란이라 불리우는 이 식물은 그 명칭에 걸맞게 나미 날개 모양의 꽃잎을 피웁니다. 조금의 햇빛과 물만 있으면 쉽게 키울 수 있으며 정원, 베란다, 거실 등 어디에서나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식물이예요.
* 천일홍
천일홍의 적정 생육온도는 25도 내외지만 한 여름에도 비교적 잘 견디는 특징을 지닙니다. 건조한 날씨에서도 잘 자라고 개화기간이 길어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하단 평가를 받곤 하지요. 자홍색, 도색, 백색 등 다양한 꽃 색깔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꽃씨를 골라보세요.
* 제라늄
제라늄이 어떻게 생긴 꽃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유럽을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 창가에 제라늄이 가득 피어있는 건물을 한번쯤 보셨을 거예요. 제라늄 꽃은 다양하고 화려한 색을 지닌 동시에 관상기간이 길어 예로부터 화단, 베란다, 벽 장식으로 사용되곤 했습니다. 약광, 건조 등 불량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좋고 병충해에도 강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식물이예요.
◆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서 #홈가드닝에 도전해보세요!
아침이면 테라스에 가득 찬 향긋한 꽃내음을 만끽하고, 주말엔 가족과 함께 마당을 가꾸는 상상. 전원주택에서나 가능한 것 아니냐고요? 아파트의 앞선 생활과 전원주택의 낭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선 일상이 될 수 있는 풍경입니다.
올 여름 청약접수를 시작하는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꽃과 나무, 채소를 기르기에 참 좋은 환경을 갖췄습니다. 여유로운 일상을 열어주는 세대별 정원 및 테라스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분양홍보관을 찾아주세요 :)
'자이더빌리지 생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외 홈카페 연출로 인스타그램 인싸되기 (0) | 2019.06.22 |
---|---|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러닝, 종류부터 올바른 방법까지 대방출! (0) | 2019.06.21 |
아직도 삼겹살만 굽나요? 센스있는 바비큐 음식준비 TIP (0) | 2019.06.12 |
삼송 지역은 스세권?! ‘스타필드 고양’ 구석구석 즐기기 (0) | 2019.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