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생활 팁

야외 홈카페 연출로 인스타그램 인싸되기




◆ 카페보다 좋은 우리 집 ‘홈 카페’


따사로운 햇살, 시원한 바람, 맛있는 커피 한 잔.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사람들은 커피를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경치가 좋은 핫플레이스를 방문하기도 하고, 전문 로스팅 과정을 거치는 커피 전문점을 찾기도 하죠. 하지만 비싸고 큰 커피 머신이 없더라도, 복잡한 전문 로스팅 과정을 거치지 않더라도 커피에 대한 약간의 관심만 있다면 집에서도 멋진 카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의 원두가 대중화되며 수많은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그 때문인지 사람들은 더 이상 좋은 커피를 전문 카페에서만 즐기지 않습니다. 본인 취향의 원두를 구매하거나, 캡슐커피를 이용해 커피를 직접 추출하여 나만의 공간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 카페’가 발전되고 있기 때문이죠. 홈 카페는 공간 및 인테리어에 대한 큰 부담 없이 테이블 웨어를 활용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을 배치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가득 담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연출 방법에 대한 정보를 만나볼까요?


> 여기서 잠깐!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내 집 앞 개별정원과,

파티, 휴식, 놀이 등 자연과 더욱 가까운 테라스가 있어

홈 카페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




◆ 원하는 입맛대로 만들어요! 홈 카페 메뉴

 



카페에 방문했을 때 마시고 싶은 메뉴가 없어서 아쉬웠던 적, 있으신가요? 달달한 음료가 먹고 싶어서 방문한 카페에 커피 메뉴만 있거나 에티오피아 원두로 만들어진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고 싶은데 원하는 원두가 없어 다른 메뉴를 선택할 수밖에 없던 순간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합니다.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는 내 입맛대로 커피나 음료를 제조할 수 있어 메뉴 선정 스트레스를 경험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취향에 맞는 원두를 구매하여 드립 커피로 내려 마시거나, 캡슐 커피를 이용해 빠르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거나, 미리 담가두었던 과일청을 탄산수에 섞어 상큼한 에이드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홈 카페의 장점이죠. 그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더운 여름엔 빙수나 아이스크림, 디저트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홈 카페 메뉴 선정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삼송자이더빌리지가 추천하는 메뉴를 참고해보세요!



 

◆◆◆ 삼송자이더빌리지가 추천하는 홈 카페 메뉴 ◆◆◆


[COFFEE]

-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1샷, 물 200ml

- 카페 라떼: 에스프레소 1샷, 우유 200ml

- 카페 모카: 에스프레소 1샷, 우유 200ml, 초콜릿시럽 20ml

- 바닐라 라떼: 에스프레소 1샷, 우유 200ml, 바닐라시럽 20ml

*각자의 기호에 따라 재료의 양을 조절해 입맛에 맞게 만들어도 됩니다.

*원두 및 캡슐커피가 없다면 블랙커피를 진하게 타서 사용합니다.


[ADE]

- 직접 담근 과일청{과일과 설탕(또는 꿀)의 비율은 1:1}이 숙성되면 탄산수와 함께 섞어주세요.

*추천 과일: 자몽, 레몬, 매실, 오미자, 패션후르츠 등


[SMOOTHIE]

- 딸기스무디: 딸기 4-5개, 우유 200ml, 시럽 20ml

- 바나나스무디: 바나나 1개, 우유 200ml, 시럽 20ml

- 요거트스무디: 요거트 50g, 우유 200ml, 시럽 20ml


*각자의 기호에 따라 얼음 한 컵(약 150g)을 넣거나 시럽을 가감해도 됩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더 많은 종류의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나만의 개성 있는 홈 카페 인테리어




1. 공간에 분위기를 더해줄 테이블 웨어

밋밋한 테이블에 분위기를 더하는 방법! 테이블 웨어를 활용하면 됩니다. 테이블 웨어는 필요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데요. 다양한 형태와 소재, 컬러, 패턴 등이 나만의 개성 있는 홈 카페를 더욱 빛나게 만듭니다.

화사한 공간으로 연출하고 싶을 땐 밝은 톤의 컬러와 심플한 패턴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린넨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고, 화려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특정 컬러를 강조하거나 시원한 패턴이 들어간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복잡한 패턴과 컬러가 함께 있는 테이블 웨어라면 티타임에 집중하기 힘들 수도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선택해주는 센스!



2. 공간에 아늑함을 더해줄 인테리어 소품




홈 카페 분위기에 어울리는 테이블 웨어, 가구, 인테리어 소품은 조화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구를 새로 사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테이블 웨어나 작은 인테리어 소품만으로 간단히 공간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연출할 수 있는데요. 예쁜 디자인의 커피잔 세트나 머그컵, 유리컵 등을 활용해 입과 눈을 즐겁게 할 수 있고, 디저트를 담는 식기류에 포인트를 주어 홈 카페의 느낌을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마블 코스터를 이용하면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우드나 코르크, 라탄 코스터를 이용하면 한결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조명이나 액자, 스피커 등을 더해 홈 카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보세요.



3. 홈 카페 사진을 예쁘게 찍는 방법

 



맛있는 홈 카페 메뉴와 인테리어가 준비되었다면 사진으로 기록하는 것이 인지상정! 예쁘게 연출된 음료의 비주얼이나 공간이 마음에 들면 카메라를 먼저 들게 되는데요. 감성적인 홈 카페 사진을 찍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그중 첫 번째, 메뉴를 돋보이게! 비주얼이 예쁜 음료를 사진 한가운데에 배치하면 카메라 왜곡 현상의 영향을 받지 않아 깔끔하게 찍힙니다. 두 번째, 다양한 시선으로 찰칵! 카메라를 높이 들어 올리거나 낮게 낮추어 찍는 것만으로도 사진의 분위기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배경은 깔끔하게! 메뉴가 돋보이고 배경을 깔끔하게 연출한다면 인스타그램 특유의 감성 사진이 완성됩니다. 네 번째, 공간의 분위기를 찰칵! 메뉴, 카메라의 시선 등을 고려해 다양한 연출 컷을 촬영하는 것도 좋지만 공간이 주는 특유의 분위기를 한껏 담는 것만으로도 예쁜 사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웨어와 인테리어 소품의 조화로운 순간을 담거나, 조명이나 자연광의 따뜻함을 담는다면 홈 카페의 여유로운 순간을 남길 수 있죠.




◆ 색다른 야외 홈 카페가 있는 삼송자이더빌리지

 



서울과 인접하고 자연 친화적인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이러한 홈 카페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최고 3층으로 이뤄진 이곳은 전 층을 한 가구가 전부 사용하는데요. 각 가구의 탑층에는 별도의 다락방이 제공되고, 개별 정원과 테라스도 활용할 수 있어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공간으로 가꿀 수 있죠. 특히 테라스에서는 친구, 가족, 이웃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고, 홈 카페를 연출해 티타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단지 사이로 오금천이 흐르고 단지 주변엔 오송산, 북한산, 오름 공원, 아를식물원 등이 인접해 따로 인위적인 인테리어를 구현하지 않아도 충분히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 힐링 라이프를 선사해주는 삼송자이더빌리지의 테라스에서 카페보다 더 좋은 야외 홈 카페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홀로 사색에 잠겨볼 수 있고 사람들과 오손도손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힐링의 공간, 홈 카페! 나만의 개성을 담아 홈 카페로 꾸민 공간에서 휴식과 티타임을 즐긴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휴식 공간이 되지 않을까요?

 


※ 상기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테라스와 정원, 다락방 등을 활용해 다양한 여가·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의 주거 환경. 전원생활 및 일상의 힐링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