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생활 팁

아직도 삼겹살만 굽나요? 센스있는 바비큐 음식준비 TIP



◆ 여름 밤 바비큐 파티의 낭만


깊어 가는 여름 밤. 귀뚜라미 소리 들리는 가운데, 가족들과 정원에 모여 앉아 바비큐 파티를 열어보면 어떨까요? 테라스에서 직접 기른 채소와 함께 말이죠. 가까운 지인이나 이웃을 초대해 와인잔을 기울여도 좋을 거예요. 실컷 배부르게 먹고 난 뒤엔 모기장 텐트 안에 누워 하늘의 별을 보다 잠들 수도 있을 테고요. 이처럼 오손도손 모여 즐기는 바비큐 파티는 단독주택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혹시 바비큐 장비와 여건을 다 갖추고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매번 삼겹살만 굽고 있진 않나요? 뻔한 삼겹살에서 벗어나 몇 가지 꼬치 요리와 간식만 더 추가해도 훨씬 돋보이는 파티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우리집 마당에서 또는 캠핑 장소에서 따라해볼 수 있는 바비큐 음식 준비 팁을 소개합니다.  



> 여기서 잠깐!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각 세대마다 넓은 테라스와 개인 정원이 제공돼

 바비큐클 즐기기에 딱 좋은 환경이랍니다 :)




◆ 간편하고도 멋스러운 바비큐 음식 추천


* 베이컨말이구이


레몬즙과 로즈마리를 뿌린 치킨텐더 베이컨말이구이



각종 재료를 베이컨으로 둘둘 말아 바비큐그릴에 구워볼까요? 속 재료는 마음대로 구성해도 좋습니다. 단 과일은 사과나 바나나처럼 과육이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게 좋겠지요. 우선 키친타올로 간단하게 베이컨의 기름기를 제거한 뒤, 햄, 닭고기, 바나나, 게맛살, 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같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준비한 재료를 배이컨으로 말아 꼬치에 끼운 뒤 소스를 발라가며 구우면 끝! 정말 간단하지요?


여기서 알아보는 보너스 팁! 소시지의 경우 베이컨으로 말기 전, 그릴에 살짝 초벌구이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초벌구이를 마친 소시지에 칼집을 낸 뒤 치즈를 채워넣은 다음 베이컨을 말아 구우면 더욱 맛있는 요리가 될 거예요. 



베이컨말이 소시지와 양파, 피망 등을 채워넣은 미국식 핫도그



이렇게 치즈와 함께 구운 소시지 베이컨말이로 핫도그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소시지를 구울 때 핫도그용 빵도 함께 구워준 뒤, 빵안에 소시지, 피클, 양배추를 함께 넣고 캐찹과 머스터드소스를 뿌리면 아메리칸 스타일 핫도그가 완성됩니다.



* 알록달록 다양한 모둠꼬치 만들기

 



해산물, 채소, 육류를 꽂아 쓱 굽기만 해도 그럴 듯한 요리가 되는 꼬치 요리! 단순히 고기로만 테이블을 채우기보단 다양한 색깔의 재료로 모둠꼬치를 만들어보세요. 테이블을 드라마틱하게 채워주며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안겨줄 거예요. 영양적으로도 보다 풍부한 식사가 될 것이고요.


꼬치를 만들 때 정해진 규칙은 없습니다. 고기와 채소를 번갈아가며 꽂아도 좋고 과일만으로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어요. 참고로, 스테이크용 고기를 꽂을 땐 큐브모양으로 썰어주면 더 멋스럽답니다. 


조금 더 이국적이면서 정성이 들어간 꼬치 레시피를 찾으시나요? 그럼 아래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들을 참고해보세요. 

  


주키니호박, 가지, 토마토, 버섯, 양파를 활용한 채소 꼬치



<올리브오일 시즈닝 채소 꼬치>


#재료 : 주키니호박, 가지, 파프리카, 양파, 표고버섯, 토마토, 

소금, 후춧가루, 바질 가루, 파슬리, 올리브오일 


①주키니호박과 가지는 길게 슬라이스한다.

②파프리카, 양파, 표고버섯, 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③꼬치에 채소를 번갈아 꽂고 소금, 후춧가루, 바질 가루, 올리브오일을 골고루 뿌려 20분간 재운다.

④달군 석쇠에 올려 돌려가며 구운 뒤 꼬치에 끼워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인도커리를 곁들인 해산물모듬꼬치>


#재료 : 주꾸미, 새우, 그린빈스, 관자, 샬롯,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오레가노가루, 소금, 후춧가루, 타임가루, 레몬, 인도커리


①주꾸미는 내장을 제거하고, 새우는 꼬리만 남기고 껍데기를 제거한다. 그린빈스와 샬롯은 반으로 썬다.

②해산물과 채소, 관자를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오레가노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시즈닝한다.

③석쇠에 구운 뒤 타임과 레몬즙을 뿌린다.

④인도커리와 곁들여 먹는다.




◆ 재료별 바비큐 요령


이번엔 각 재료별로 잘 굽는 요령을 알아볼까요? 우선, 돼지고기의 익힘온도는 75도 정도로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등갈비 부위를 구울 땐 직각으로 세워서 간접구이로 익혀야 그 맛을 살릴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육즙이 살아있는 소고기를 맛보려면 바짝 익히는 것보단 부드럽게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꺼운 스테이크를 구울 떈 센 불로 먼저 표면을 익혀 육즙이 빠져나가는 걸 막은 뒤, 낮은 온도로 서서히 구워주세요.


 



해산물은 육류보다 그릴에 잘 달라붙는데요. 미리 달궈놓은 석쇠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해산물이 그릴에 눌러붙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갑각류의 껍질은 쉽게 타버리기 때문에 자주 뒤집어가며 구워야겠죠.

 

소시지는 그릴 중앙에 두고 구우면 겉만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낮은 온도의 가장자리에서 속까지 잘 익도록 굽는 것이 좋겠죠? 야채와 과일 역시 고기에 비해 빨리 익으므로, 가장자리에서 서서히 구워주세요.




◆ 음식에 색다른 풍미 더하기


* 바비큐 맛 좌우하는 다양한 시즈닝 & 소스


같은 음식도 어떤 소스와 향신료를 곁들이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풍미로 다가오곤 하지요. 양념과 소스를 다채롭게 사용하여 내가 만든 요리에 특별함을 더해볼까요?


 

Copyright © theimpulsivebuy / flickr



바비큐에 어울리는 시즈닝&소스로는 바비큐 시즈닝, 바비큐 소스, 머스타드, 데리야끼 소스, 칠리소스, 스테이크 시즈닝, 갈릭솔트, 케이준 시즈닝, 양파가루, 로즈마리홀, 바질홀, 월계수잎, 파슬리 후레이크, 허브 시즈닝 등이 있습니다.


돼지고기와 닭고기는 소금 밑간 후 파마산 치즈가루와 허브를 뿌리면 잡내가 줄어들고 풍미가 증가합니다. 양고기 특유의 냄새를 날리고 싶다면 레몬후추와 소금을 섞어 뿌려보세요. 바비큐 베테랑들은 자신만의 개성이 담김 럽(고기 누린내를 없에고 풍미를 내는 양념)을 직접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저런 조합을 시도해보며 나만의 노하우를 찾아본다면 우리집 바비큐만의 개성이 더해질 것입니다.



* 독특한 향미를 더해주는 ‘훈연’

 



연기를 쬐어 고기를 익히는 훈연은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고기 저장방법 가운데 하나이지요. 둥그렇고 커다란 뚜껑이 달린 그릴의 경우 직화보다는 훈연 요리에 더 적합한데요. 직화구이에 비해 훈연 구이 방식이 익숙하지 않아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Copyright © J Wynia / flickr



훈연 그릴을 사용할 땐 우선 브리켓을 양쪽으로 몰아놓고 가운데를 비운 뒤 그 위에 고기를 얹어야 합니다. 불이 직접 닿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죠. 그리곤 뚜껑을 닫고 기다리면 끝! 이때 훈연칩을 브리켓 위에 놓으면, 그릴 내부에 나무 연기가 퍼집니다. 기분 좋은 나무 향기가 고기 안으로 가득 스며들게 되는 겁니다.


이처럼 바비큐 전용 훈연칩은 조금만 첨가해도 입맛을 확 돋울 수 있는데요. 사과나무, 참나무, 포도나무, 체리나무, 머스킷, 히코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서 #바비큐파티 즐겨보세요!

 



현관 문을 열면 펼쳐지는 우리 가족만의 정원, 정원에 다이닝 테이블을 펼쳐두고 즐기는 바비큐 파티, 넓은 테라스에서 마음 맞는 친구와 함께 고기를 구우며 시원한 맥주 한 잔 곁들이는 상상… 고급 전원주택에서나 가능한 일 아니냐고요? 세대별 테라스와 정원이 넉넉하게 제공되는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선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풍경입니다.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기기에 참 좋은 조건을 갖췄습니다. 1층부터 다락방까지 ‘전 층을 우리집’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원에서 여유롭게 바비큐를 굽거나, 테라스에서 홈캠핑을 즐기거나, 다락방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홈시어터로 영화를 감상하는 등 로망으로만 품고 있던 상상을 현실로 이룰 수 있는 조건이지요. 


 

▲ 삼송자이더빌리지 예상 조감도

※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북한산 조망에 오금천이 흐르는 자연환경에 입지해 있는데요. 탁 트인 하늘 아래 북한산을 바라보며 바비큐 파티를 즐기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저절로 날아갈 것 같습니다. 보다 여유로운 일상을 원하신다면 삼송자이더빌리지에 주목해보세요 :)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