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더빌리지 생활 팁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러닝, 종류부터 올바른 방법까지 대방출!

 

 

◆ 나만의 한계에 도전하는 운동, ‘러닝’


최근 맑고 쾌적한 날씨가 지속되며 야외 운동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한 공기 때문인지 대로변이나 인근 공원 등에서 러너들을 자주 마주칠 수 있는데요. 러닝은 일반적인 조깅이 형태부터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하기 위한 인터벌 러닝, 오르막과 내리막을 달리는 트레일 러닝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배워본 적도 없고, 무작정 러닝을 시작하기에는 관절에 무리를 주게 될까 염려돼 시작을 망설이게 되죠. 오랜 시간 러닝을 하다 보면 극한의 고통을 느끼고 한계를 뛰어넘는 ‘러너스 하이(runners high)’를 경험하게 되는데, 30분 이상 달렸을 때 비로소 느낄 수 있는 러너스 하이는 몸이 가벼워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동시에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렇듯 러닝을 하며 느끼는 행복감에 중독된 젊은 층들은 일찍이 러닝 크루를 만들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러닝을 즐기는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 오늘은 건강한 몸을 만들고자 러닝에 도전하는 러닝 입문자들을 위해 꼭 알아야하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여기서 잠깐!
오금천과 오송산을 품은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오금천 산책로 및 인근 공원들이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어
언제든 현관문만 열고 나가면 러닝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

 


◆ 러닝을 처음 시작한다면, 주목!

 

1. 러닝머신과 러닝의 차이
 

 

 

 

 


러닝을 시작하기에 앞서, 러닝머신과 러닝에 대한 차이점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러닝머신의 속도를 높이면 일반 달리기와 같은데, 사람들은 왜 굳이 야외에서 하는 러닝을 더 선호하는 걸까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운동의 효과를 생각한다면 대표적으로 에너지 소모량과 근육의 사용 부분을 고려하는 차이를 보입니다.
대체로 러닝머신 위에서 하는 운동과 야외에서 하는 달리기 운동은 에너지 소모부터 다른데요. 실제 달리기 운동에서는 하체의 뒤 근육을 사용해 바닥을 힘차게 뒤로 밀어 몸을 앞으로 쳐내야 하지만, 러닝머신의 경우 바닥이 움직이기 때문에 다리로 몸을 밀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외에서 하는 달리기 운동에 비해 다리 근육을 절반밖에 쓰지 않죠. 반면 야외에서 하는 달리기 운동의 경우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는 경사면부터 코너를 도는 등 다양한 코스를 달리기 위해 다리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러닝머신보다는 야외에서 하는 러닝이 운동의 효과가 더욱 높죠.

 

2. 러닝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아이템
 

 

 

 


본격적인 러닝을 시작하고자 마음먹었다면 러닝을 위한 아이템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신경 써야하는 것은 복장과 운동화인데요. 먼저 복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러닝 시 옷에 달려있는 것이 많게 되면 균형 있는 자세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고정되지 않는 주머니나 후드 모자 등이 함께 흔들리면 운동에 집중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쾌적한 러닝을 완성하고 싶다면 땀 배출을 돕기 위한 기능성 옷을 입어주는 것, 잊지 마세요!
두 번째는 러닝화인데요. 기본적으로는 내 발에 맞는 러닝화를 신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러닝 입문 및 초보자들은 관절 보호를 위해 두툼한 쿠셔닝이 있는 러닝화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느 정도 러닝에 적응되면 바닥을 밀어내는 힘을 달릴 수 있는 힘으로 바꿔주는 러닝 전용 신발로 변경해주세요. 발은 가볍고 빠르게, 운동 에너지는 더욱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 나의 운동 기록을 분석해주는 앱을 사용하기 위한 스마트폰 보관 전용 암밴드, 소요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손목 시계, 얼굴에 땀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헤어밴드, 발목과 발을 보호해주는 러닝 양말, 팔꿈치를 보호해주는 테이핑 보호대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이는 올바른 러닝 방법?

 

 

 


러닝의 운동 효과는 더욱 극대화하고, 러너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올바른 자세로 달리는 것인데요.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상체가 지면과 수직을 이루게 한 다음 팔을 앞뒤로 자연스럽게 흔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러닝은 매일 달리는 것보다 2~3일에 한 번씩 계획한 거리를 달리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러너들의 컨디션 유지 및 근육의 회복 시간을 주어 부상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러닝이 끝나면 사용된 몸의 근육을 다시금 진정시켜주는 쿨 다운 스트레칭도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 무리한 러닝은 삼가세요. 처음부터 전력 질주를 하거나 무리한 거리나 코스를 정복하겠단 목표보다는 나에게 맞는 속도로 일정하게 달리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 오송산과 오금천을 품은 삼송자이더빌리지에서 즐기는 러닝
 

 

※ 상기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 자이더빌리지를 삼송지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GS건설의 자이 브랜드 노하우가 담긴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단지 내 산책로, 둘레 숲, 테마 정원을 알차게 구성해 단독주택 단지 다운 쾌적한 조경 환경에 힘썼는데요. 특히 오금천과 오송산을 품고 있어서 언제든 자연 친화적인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과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산임수 위치로 풍수적으로도 좋고, 북한산 조망도 가능하여 탁 트인 거주 환경에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기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 산책, 운동 후 귀가하는 길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존의 단독주택들은 보안이나 방범이 취약하고 유지보수, 관리비, 주차난 등 다양한 불편사항이 있었지만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개선해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만 모았습니다. GS건설이 짓는 자이 아파트와 같은 철저한 보안 시스템이 보안과 방범을 확보해주고, 아파트와 동일한 사후 A/S는 물론 언제나 나를 위해 준비되어 있는 나만의 주차공간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공간이죠.

 

향긋한 풀 내음과 시원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삼송자이더빌리지. 이곳에서의 힐링 라이프를 꿈꾼다면 삼송자이더빌리지에 주목해주세요!

 

 

 


GS건설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ㅣ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ㅣ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ㅣ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9 Xi all right reserved.
GS건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대표이사 : 임병용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18121

온라인대행. (주)더다함커뮤니케이션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나루터로 59 8F
대표 : 윤석영, 추경아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24-87-47748

※ 본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된 일러스트 및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